Programs

교육부

골든클럽

시카고한인여성회 골든클럽은 55세 이상 회원 및 그들 배우자의 모임으로 시대에 맞춰가는 교양강좌, 취미생활, 여행, 견학, 문화체험을 통해 인생의 황금기가 즐겁고 보람찬 삶이 되도록 돕는 부서입니다.

문화부

문화부는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나눔으로써 우리 것에 대한 소중함을 갖게하며, 해설이 있는 음악감상 등 풍부한 교양을 쌓고 힐링하는 시간을 통하여 정서적인 면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출판부

출판부는 매년 6월에 ‘연례 보고서’와 매년 12월에 ‘여성회 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발행합니다.

그리고 여성회의 활동과 행사에 필요한 프로그램북 등 각종 책자와 포스터, 광고같은 인쇄물 및 홍보물을 제작하고, 홍보부와 협조하여 여성회 광고 제작을 돕습니다.

또 필요에 따라 임원 명단과 행사 계획, 여성회 정관 등이 포함된 임원용 소책자를 제작합니다.

합창부

여성회 합창단은 1989년도 창단 이래 친목과 자기개발을 하며 사회 참여와 봉사로 행복과 보람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수시로 단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홍보부

홍보부는 여성회의 모든 행사를 각 언론 매체 및 페이스북과 웹사이트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내외에 알리고, 광고와 홍보용 방송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최근에 연례총회 및 장학생 모집 광고를 언론에 내보냈으며, 여성회의 모든 행사들을 홍보하였습니다.

또한 출판부와 연계하여 사진과 기사 등 출판물과 웹사이트에 사용될 자료 수집을 돕습니다.

회원부

회원부는 수년간 수요 라인댄스를 운영하여 회원 증진과 여성의 정신 및 육체 건강을 도모하며, 여성회총회 및 연말파티 공연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하고, 한인 사회의 라인댄스 저변화에 큰 일조를 하였습니다.

다변화하는 현 세대를 어우르며 주류 사회와 함께할 목적으로 프로그램 개발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음에 자부심을 가지며, 다양한 장르로 한국 문화의 다각적인 면을 경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시대를 앞서가는 프로그램 개발과 한인 사회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모범 단체로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기 위하여 타 부서와 협조하여 성공적이고 내실있는 여성회의 회원부가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